결혼 이혼 사업은 승진은 시험은 집 매매는건강 자식은? 자세히보기

명리학

띠로보는 궁합.

동영 도안 2012. 10. 9. 15:48
반응형

여자의 입장에서 뱀띠와 개띠가 만난 경우 이미 원진에 해당된다.
이 원진(怨嗔)이라 함은 어떤 특별한 상황이나 결점이 없어도, 즉 이유 없이 아무것도 아닌 사소한 일에도 다툼이 발생하는데, 성격 등이 서로 아주 맞지 않음을 말한다. 원진이란 처음에는 왜 이사람을 이제야 만났을까 하다가 나중에는 서로 원수가 된다는것이다.즉 안보면 보고싶고 보면 서로 앙숙이 되는관계를 말한다. 그래서 해로하기 어렵다는것이다.

용띠-돼지띠 등의 관계도 또 다른 원진이 되는데 원진은 보통 두 번의 결혼을 겪기도 한다.원진은 서로 고집이 아주 강하여 어느 누구 한쪽이 그 힘을 줄이지 못하니 작은 일에도 다툼이 많아지고, 성향이 달라 추구함도 다르니 서로 공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속궁합이 좋다면  이런 부분이 어느 정도 무마는 되지만 그래도 중년 이별수가 생길수 있다. 궁합을 띠로 비교할 경우 원진에 해당된다면 보다 세밀한 궁합을 살필 필요가 있다. 즉 띠만 가지고 궁합을 본다는것은 그 사람과 나와의 관계에서 어느한부분만 본다는것이고 띠는 조상 선대자리이므로 양쪽 조상과의 합이 잘되는냐 마느냐의 관계정도로만 보아야 한다. 띠만 가지고 궁합을 보는것은 무의미 하다고 볼수 있다.




이렇듯 궁합은 "좋다" "나쁘다"의 기준을 넘어서 서로 주고받는 조건 속에서 얼마나  맞추어 가느냐가 보다 중요한 점이 된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사주궁합론.

궁합은 단순하게 판단할 사항은 아니다. 명리학의 대가들도 때때로 같은 남녀의 사주를 볼 때 처음에는 좋은 궁합이라하다가, 다음번에는 좋지 않다고 하는 오류도 종종 범한다.

궁합은 좋고 나쁨을 명백히 판단할 수 없는 부분도 있다. 일단은 서로의 사주의 상황을 보고 판단 수밖에 없는 것이다.


월주과와월주의 대조, 일주와 일주의 대조로 형과 충이 있으면 불길하며. 상생이면 길하다.

01. 신살궁합론
도화살, 고신살, 과숙살, 고란살, 간여지동 등은 모두 각자의 부부궁이 불길하다

02. 억부궁합론
신약 사주는 신강 사주를 신강 사주는 신약 사주를 만나는 것이 길하다. 그러나 이 경우 어느 한쪽이 외도로 인해서 남모르게 눈물흘리는 경우가 많다.

03. 띠 궁합론
합이면 길하고 원진이면 흉하고 충이 들어도 좋지 않다.

04. 조후궁합론
여름생과 겨울생은 상호 길하며. 월지 충이 있으면 불길하다

05. 용신궁합론
서로의 용신과 희신이 배우자 사주에 많은 경우 대길하다

05. 용신궁합론
서로의 용신과 희신이 배우자 사주에 많은 경우 대길하다

06. 격국궁합론
단 격국이 같으면 길하며 정관격과 인수격, 재격과 정관격, 식상격과 재격, 양인격과
월겁격, 칠살격과 인수격 등이 길하다.

07, 탁한사주론
여자 사주의 관성이 형충되거나, 상관견관, 정관과 겁재가 합이 되는 경우, 신약 사주
에 관살 혼잡인 경우. 종강 사주에 관성이 뿌리가 없는 경우. 남자사주에 재성이 충. 형
되거나. 관성이 형충하는 경우. 탐재괴인인 경우. 종강격에 재성이 기신인 경우. 신약
사주이며 인수용신에 재성이 기신인 경우 등은 모두 부부궁이 불길하다.

08, 핵심궁합론
가장 중요한 것은 각자의 사주에 결함이 없어야 한다.
첫째, 각자의 격국과 용신을 세밀하게 살펴야 한다.
둘째, 각자의 사주와 운로의 관계를 대조해야 한다.
셋째, 여름생과 겨울생은 조후을 보는 것이 좋다.
넷째, 서로의 일간과 일간의 생극관계을 살펴야 한다.
등의 순서로 종합 판단하면 된다.
09, 납음 오행설.

남녀 태어난 띠의 납음오행으로 서로 상생이 되면 길하고 극이되면 흉이라고 하는 설이 있으며 주로 무속인들이 활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이것또한 단편적인 방법이므로 역술인들은 잘 활용하지 않는 방법이다.

반응형

'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官庫運에 남편 급사  (0) 2012.10.15
단명 할 사주  (0) 2012.10.15
궁합이란  (0) 2012.10.08
무속인이 될 운명일까?  (0) 2012.10.06
남자를 확실하게 아는법.  (0) 2012.10.04